하나님의 뜻은 말씀과 일치
말씀에 일치한다면 하나님의 뜻입니다.
그러나 말씀에 어긋난다면 그것은 아무리 좋은 일이라도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다른 종교는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간절히 끈질기게 오랫동안 기도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독교는 무조건 기도를 간절히 끈질기게 많이 한다고 해서 응답되는 것이 아닙니다.
기독교는 말씀의 종교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대로 기도해야 응답됩니다. 우리가 아무리 하나님의 자녀라 할지라도 말씀에서 벗어난 기도를 한다면 아무리 간절히 금식하며 기도한다 해도 하나님께서는 들어주시지 않습니다. 만약 들어주신다면 그것은 하나님께서 스스로 자신의 약속을 어기는 것이 됩니다.
하나님이 주신 약속의 말씀은 무조건적이고 자동적으로 이 땅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하늘에 계신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이 세상을 회복시키기 위해 주신 약속의 말씀을 그분의 자녀를 통해서 이 땅에 이루어 가십니다.
하나님은 이미 이루어진 약속의 말씀을 우리에게 주셨고, 우리는 그 말씀을 이 땅에 실체가 되도록 집행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잘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먼저 무엇을 하고자 하는 생각과 소원이 성경 말씀과 일치하는지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것이 말씀에 일치한다면 하나님의 뜻이지만 말씀에 어긋난다면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그리하여 기도해야 할 일과 행동해야 할 일을 구별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응답되지도 않을 기도를 중언부언 하면서 주님께 떼쓰는 기도밖에 할 수 없게 됩니다.
ⓒ최용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