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일반

구원은 공짜가 아니다2

elderseo 2016. 12. 28. 19:39

구원은 공짜가 아니다2

애굽에서 종살이를 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나올 때 (그것을 출애굽이라 합니다.)절대로 쉽게 나온 것이 아닙니다. 엄청난 일이 있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을 종으로 부리던 애굽왕은 열 가지 재앙을 당하고 아들을 잃은 후에야 어쩔 수 없이 이스라엘 백성들을 에굽에서 나가게 해 주었습니다.


한 사람이 예수님을 믿고 성도가 되기 전에 먼저 그동안 몸답고 있던 이 세상의 체제에서 빠져나와야 하는 엄청난 고통과 고난과 연단의 과정이 있습니다. 이 세상에 살지만 이 세상의 가치관이나 이 세상 구조에 동의하지 않고 살아야 한다는 것은 보통일이 아닙니다.


애굽을 벗는 것은 외적으로 보여지는 행실을 바꿔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술, 담배를 끊고 음담패설과 거짓말과 권모술수를 버리고, 인내하고, 양보하고, 악습을 벗겨내는 것 등등 입니다.


이 세상과 다르게 살려고 할 때 이 세상은 그런 그리스도인을 가만히 놔두지 않습니다. 그래서 ‘연단’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예수 믿으면 복 받는 것이 아니라 ‘연단’을 받습니다. 그 ‘연단’이 복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개신교에서 많은 설교자들이 예수님을 믿고 교회에 출석하기만 하면 구원을 받는 것처럼 말합니다. 설교를 잘 들어보면 ‘애굽에서 나가야 한다.’는 설교보다는 그냥 애굽에서 어떻게 하면 잘 적응하고 처세술을 발휘하여 돈을 많이 벌어 부자로 잘 살 수 있을까를 가르치는 것 같아 보입니다.


완전한 구원은 3단계를 거치는데, 애굽에서 나오는 단계는 가장 낮은 1단계의 구원입니다. 아직 이 단계도 통과하지 못한 사람들이 교회 안에 바글바글 합니다. 예수 믿으면서도 열 가지 재앙 속에서 고통 받으며 불안하게 살아갑니다.


ⓒ최용우 more...


'믿음-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상을 사랑하신 하나님   (0) 2017.01.11
이중적인 삶  (0) 2017.01.04
신의 부재 경험  (0) 2016.12.18
돌아오는 사람들  (0) 2016.12.13
기독교의 다섯가지 솔라(Five Solas  (0) 2016.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