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일반

구원이란 무엇인가?

elderseo 2015. 6. 22. 12:10

구원이란 무엇인가?

 

교회에서 말하는 ‘예수 구원’이 ‘다른 구원’들을 압도하고 사람들을 다시 몰아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기독교에서 말하는 ‘구원’이 무엇인지부터 진지하게 다시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구원은 한 마디로 ‘천국 입장 티켓’인가요?
세월호의 주인이었던 유병언이나 박옥수, 신天지 같은 사교집단을 ‘구원파’라고 부릅니다. 그들도 우리와 똑같이 ‘예수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하고 말합니다. 그들도 우리와 똑같은 성경, 찬송을 가지고 똑같은 순서의 예배를 드리며 겉으로 봐서는 우리와 다른 것이 없습니다. 그런데 그들을 왜 이단이라고 분류합니까?


‘구원’에 대한 개념이 우리와 다르기 때문입니다. 똑같은 단어를 다르게 해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배’라는 단어를 어떤 사람은 사람이 타고다니는 배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은 맛있게 먹는 배라고 생각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구원파 사람들은 “언제 구원 받으셨습니까?” 하고 우리에게 묻습니다. 지금 내가 구원을 받았는지 안 받았는지 확신도 없는데 ‘언제냐?’ 하는 질문 앞에서 당황하게 됩니다. “나는 어느 날 확실히 구원을 받았습니다”하고 대답하면 구원파의 논리에 동의하여 나도 구원파가 되는 것이고, “모르겠다.”고 대답하면 나는 구원을 받지 않은 것이 됩니다.

그런데, 성경이 말하는 ‘구원’은 구원파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천국 입장 티켓’을 언제 확실하게 샀느냐 확인하는 것이 아닙니다. ‘구원’은 천국입장 티켓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만약, ‘구원’을 그런 식으로 생각했다면 구원파를 이단이라고 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구원파들과 같은 논리로 ‘구원’을 이해하고 있는 것이 됩니다. 그렇다면 성경이 말하는 ‘예수 구원’의 참된 의미는 무엇일까요?

 

ⓒ최용우  

'믿음-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언에 나오는 교만의 결과 23가지  (0) 2015.06.22
우리를 구원하는 것들  (0) 2015.06.22
죄 사함을 받고  (0) 2015.06.22
가장 확실한 구원의 방법  (0) 2015.05.30
진짜 하늘의 사람  (0) 2015.05.23